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2022 대한민국 농업 박람회 방문후기

by 유노brain 2022. 10. 31.
반응형

2022년 10월 29일 날에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하는

2022 대한민국 농업 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농업 박람회는

수원 광교에서 진행했는데요

수원컨벤션센터 옆에 갤러리아가 있었습니다.

농업 박람회

농업 박람회 입구쪽인데 

입구쪽 주변에 

여러가지 식품들을 

싸게 팔고 있었습니다.

수원 광교 갤러리아

앞에서 말했듯이

박람회 옆에 갤러리아가 있었어요.

농업 박람회 내부1

이제 내부를 들어가보면

여러가지 부스가 있는데요

앞에 농업 별자리 퀴즈레이스라고

퀴즈를 맞히면 사은품 주는 곳이었어요.

사진 찍고 보니까 사람이 없어보이네요

그런데 실제로는 저기 부스에 

사람이 갑자기 많이 와서 

전 참여하지 못했어요.

농업 박람회 술 시음부스

박람회 들어가서 왼쪽으로 가다 보면

술 시음 부스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쌀과 보리로 만든

막걸리, 청주, 소주 등을 시음할 수 있게 만들어났어요.

출입 팔찌?

여기가 술을 시음하는데라 그런지

신분증 검사를 하고 

저런 팔찌? 같은걸 채우더라고요.

굼벵이

화장실 부분에 굼벵이가 있더라고요

굼벵이를 먹는다는 것을 들어는 봤는데

실제로 본건 처음이에요.

사진에 잘려서 안 보이지만

앞쪽에 굼벵이 만질 수 있게 해놨는데

저걸 먹는다니.....

여기 부스는

농촌에 대해서 설명하는 곳인데요

농촌 배경을 청양군으로 두고

농촌에 대해 설명을 합니다.

농촌정책과 청양에 대한 설명이 보이네요 ㅎ

 

곤충홍보관

곤충 홍보관이란 곳이 있는데요

사람들이 직접 곤충을 만질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부스입니다.

밀웜,굼벵이 등등

이렇게 밀웜, 굼벵이가 보이네요.

누에들
귀여운 누에

예전에 누에 키워본 기억도 있고

저도 곤충을 굉장히 좋아해서

한번 만져봤는데요

굉장히 부드럽더라고요.

스마트팜 방울토마토

부스이름이 보이게 찍었어야 됐는데

깜빡하고 못 찍었네요..

그래도

방울토마토 스마트팜 부스에 가보았습니다.

방울토마토 스마트팜

사진을 잘 보다 보면 호스가 있는데요

저 호스에서 물과 영양분을 준다고 합니다.

아래에 저렇게 되어있다고 하네요.

 

 

사실 여러 스마트팜 기업들이 많았는데요

작물의 성장 및 온도 등 여러 데이터들을 처리해주는 기업들

푸드프린터 기업들 등이 있었습니다.

사진을 다 못 찍어서 아쉽긴 하지만

이러한 부스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또 농업, 스마트팜 취업을 도와주는 부스도 있었고요

드론에 관련된 부스도 있었습니다.

 

우연히 유튜브 보다가 알게된거기도하고

학교 중간고사 끝나고 주말에 노는 것보다

박람회 가는게 좋을 것 같아서

한번 농업 박람회를 가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컨벤션센터 2층에서 찍은 전체 박람회 모습입니다.

내년에 또 있다면

한번 방문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