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 클래스 안에서의 명명 규칙
유노brain
2023. 10. 27. 11:00
반응형
클래스 이름은 파스칼(Pascal) 표기법을 사용해라
클래스 이름의 경우 파스칼 표기법으로 나타냅니다.
Bad
class Cat {...};
class Person {...};
class SeoulCity{...};
Good
class cat {...};
class PERSON {...};
class seoul_city{...};
멤버 변수의 이름은 뱀(Snake) 표기법을 사용해라
뱀(Snake) 표기법이란 "_"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명명규칙은 지역 변수와 멤버변수를 구별하는데 사용합니다.
Bad
class Person{
int Age;
std::string home_address;
};
Good
class Person{
int age_;
std::string home_address_;
};
public부터 작성하여 private로 마무리해라
멤버필드에서는 public부터 작성 후 마지막으로 private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것은 클래스 밖에서 접근할 때 빠르게 알 수 있게 만듭니다.
Bad
class Car1{
private:
Car1(std::string name) : name_(name),doors_{Door(1),Door(2)} {}
protected:
int speedup(){}
public:
std::string name_;
Door doors_[4];
};
Good
class Car1{
public:
Car1(std::string name) : name_(name),doors_{Door(1),Door(2)} {}
protected:
int speedup(){}
private:
std::string name_;
Door doors_[4];
};
클래스 정의와 선언을 분리해라
animal.h
#ifndef _ANIMAL_H_
#define _ANIMAL_H_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class Animal{
Animal(std::string name); //멤버 함수 선언
void set_name(std::string name); //멤버 함수 선언
std::string name(); //멤버 함수 선언
private:
std::string name_;
};
#endif //ANIMAL_H_
animal.cc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animal.h"
Animal::Animal(std::string name) : name_(name) {} //멤버 함수 정의
void Animal::set_name(std::string name) { name_ = name; } //멤버 함수 정의
std::string Animal::name(){return name_;} //멤버 함수 정의
반응형